나날이 즐거운 일상/놀고먹는하루

[경주 맛집, 불국사 맛집] 내돈내산 경주 불국사 맛집, 경주 밀면 본점(생생정보통 출연)

싱나는싱이 2022. 7. 11. 15:45
728x90
반응형

 

주말에 경주에 놀러갔다가 발견한 가성비 최고 경주 맛집을 찾아서 직접 내돈내산 먹어보고 작성하는 경주 맛집, 불국사 맛집 후기에요. 바로 경주 밀면 본점인데요. 불국사에서 차로 약 6분 정도 되는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주소 : 경북 경주시 시래둑길 7 한림원
주차 :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길가에 세워 두어야 합니다.
전화번호 : 054)748-5058

 

 

 

 

 

78일 생생정보통에도 방영되었다고 하는데, 11시 반쯤 가게 앞에 갔더니 대기 인원이 줄을 서있어서 인산인해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어요! 가게 앞에 있는 기계에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대기 인원을 알려주고, 입장 알림을 주니까 서둘러 입력했는데 제 순번은 무려 57번째 팀.

 

 

30팀 대기 당 1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니까 저는 약 1시간 40분 정도를 기다려야 했답니다. 아니 그런데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사람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인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게다가 이 밀면 먹겠다고 서울에서, 포항에서, 동네에서 경주까지 찾아올 정도라면 그 맛은 일단 보장이겠다 싶더라구요.

 

 

 

 

 

 

메뉴는 물밀면, 비빔밀면, 물비빔 이렇게 세 가지이고, 여기는 특이하게 연탄으로 구운 숯불 갈비를 밀면과 함께 주는데 밖에서 기다리는 내내 다 먹은 손님이 나가려고 문을 열 때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밖으로 풍겨져 나오는 게 너무 배고프고 빨리 먹고 싶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가게 앞에 넓게 펼쳐진 해바라기 천변에서 해바라기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다 보니 어느새 제 차례가 눈 앞에 와 있었어요. 제가 간 날은 햇빛이 그렇게 강한 날이 아니었는데, 쨍한 여름에 가면 기다리는 데 고생 좀 하겠더라구요.

 

 

그래도 약 2시간 가까이 기다린 만큼 얼른 주문을 했답니다. 경주밀면의 육수는 의성 봉양 한우마실 작목회에서 마늘 먹인 한우 사골과 한약재, 신선한 야채를 넣어 24시간 직접 고아냈다고 하고, 면은 숙성시킨 반죽으로 주문 즉시 뽑아내는 생면이라고 해요.

 

 

 

 

 

따끈한 우육수는 무한리필, 무생채와 매운 고추, 쌈장 및 주류는 셀프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는 비빔밀면 2, 비빔밀면 곱빼기 1, 손만두를 주문했는데 밀면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게다가 고기는 입에 넣는 순간 불 향이 고기 육즙에 퍼져서 입안을 가득 메우더라구요.

 

 

 

 

 

 

정말 고기가 맛있는데, 이 맛있는 고기를 비밈밀면이랑 같이 먹으면 기다린 시간들이 아깝지가 않아요.

 

 

 

 

 

 

 

직접 가게에서 뽑은 밀면은 쫄면보다는 얇고 탱글탱글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비빔 양념도 어찌나 새콤달콤 맛있던지, 더위도 잊고 어느새 완면했답니다.

 

 

 

 

 

 

 

가격까지 물밀면+숯불고기가 6,500, 비빔밀면+숯불고기가 7,000원이라니 너무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맛집이에요. 비빔밀면 주문해서 함께 나온 냉육수를 부어 마지막에는 물비빔으로 즐겼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개인적으로는 부산에서 먹었던 밀면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경주 가시는 분들, 정말 이 경주 밀면은 경주 가면 꼭 드셔보셔야 할 음식 1위에요.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밀면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요.

728x90
320x100